마곡 스마트시티 리빙랩 사업 참여

안녕하세요. 저희 유니즌이 ‘#마곡_스마트시티_리빙랩’ 프로젝트의 주관 기관으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공유 드립니다.이번 사업 수행을 통해 마곡지구 내 환경 개선을 위해 IoT 센서로 수집한 환경정보를 알려주는‘#에코_인공지능_사물인터넷(AIoT)챗봇’ 시스템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IoT 센서를 설치해 미세먼지, 소음 등의 환경 정보를 수집하여 클라우드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마곡지구가 지금보다 더 나은 첨단 R&D 산업단지가 될 수 있게국가 관련 부처와 잘 협업하여 성공적인 사례를 만들보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시민 공동의 환경관리 시스템을 위한 에코 AIoT 챗봇 구축 사업’(유니즌): 시대의영웅과 함께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센서를 마곡에 설치해 미세먼지, 소음 등의 환경정보를 수집한다. 이를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민들에게 제공한다. 예컨대 시민이 오늘 미세먼지에 대해 질문하면 챗봇이 해당 지역 미세먼지 농도를 안내하는 방식이다. 시민들이 연구에 공동 참여해 데이터가 쌓임으로써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도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환경측정기를 활용하여 생활 주변의 상태를 확인
생활 공기질 관리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
환경 관리 챗봇 서비스
깨끗한 환경 공유 서비스

기사원문 참조

ttps://www.anewsa.com/detail.php?number=2145104 https://www.boannews.com/media/view.asp?idx=88836&kind=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